본문 바로가기

리뷰 Review

[부산 도자기 공방]미솜에서 쪼물딱 도자기 만들기 데이트

저의 생일을 맞이해서 색다른 데이트를 위해 찾다가 온천천 근처에 위치한 도자기 공방 '미솜'을 발견했어요.

워낙 공방을 좋아하는 저라서 바로 예약해줬습니다.ㅎㅎ

이곳은 핸드빌딩 방식으로 원하는 도자기를 만들 수도 있고 물레 방식으로도 원하는 도자기를 만들 수도 있어요.

저희는 핸드빌딩 방식으로 머그컵을 만들었어요.

도자기 공방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끝까지 따라와주세요!

위치와 접근성

미솜 도자기 공방은 부산 온천천 근처에 위치해 있어요.

주변에는 다양한 카페와 식당이 많아서 도자기 만들기를 마친 뒤 근처에서 여유롭게 식사나 커피를 즐기기에도 제격입니다.

봄에 오신다면 온천천은 벚꽃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벚꽃구경하기에도 정말 찰떡이에요!

산책로와 가까운 편이라 날씨가 좋은 날은 산책을 즐기다가 들르기에도 완벽하답니다.ㅎㅎ

저희는 조금 일찍도착해서 산책로에서 산책하다가 방문해줬어요.

첫인상

앞에 남편분이 계셨어서 공방 사진을 찍지 못해 아쉬워요.ㅠㅠ

내부는 선반 가득 다양한 도자기 작품들이 예쁘게 진열되어 있었어요.

정말 다양한 도자기 작품들이 있어서 구경하기도 좋았답니다.ㅎㅎ

크지도 작지도 않은 공방이었어서 아늑한 분위기가 마음을 편한하게 만들어 줬어요.

도자기 만들기 체험

도자기 만들기
열심히 만들고 있는 남자친구><

우선 들어가자마자 어떤 것을 만들지 정해야해요.

저희는 핸드빌딩 방식의 머그컵을 만들자고 얘기를 끝내놓고 간 상태라서 고민 없이 말씀드렸어요.

먼저 저렇게 밀대로 밀어주고 크기에 맞게 잘라주는 작업을 해요.

옆면과 밑바닥을 열심히 만들어줬어요.

선생님께서 중간중간에 정말 열심히 도와주신답니다:)

도자기 만들기
예술혼 가득

다 잘랐으면 자른 흙으로 머그컵 형태를 잡아주고 밑부분과 옆부분을 이어줘요.

선생님 말씀을 들으며 하나씩 해나가면 어느새 머그컵 형태를 잡은 흙을 보실 수 있답니다.ㅎㅎ

밑그림그리기
원숭이 컵 열심히 만드는 중

원하는 형태로 만들었으면 열심히 채색을 해줘야겠죠?!

제 남자친구는 원숭이 컵을 만들었어요.ㅋㅎㅋㅎ 열심히 밑그림 작업 하는 중..

채색하기
쓱싹쓱쓱

물감으로 저렇게 쉽게 칠해진답니다.

초보자들도 정말 쉽게 따라하실 수 있어요! (제 남자친구 왕초보)

원하시는 디자인을 미리 구상해오거나 사진을 캡쳐해오시면 훨씬 수월하게 수업을 진행하실 수 있어요.

선생님께서 중간중간 저희가 하시는 것을 보며 의견도 내주시고 피드백도 주시며 정말 열심히 도와주셔서 원하시는 디자인으로 만드실 수 있답니다.ㅎㅎ

도자기 완성
찰칵

다 완성하면 선생님께서 사진도 이렇게 이쁘게 찍어주신답니다.ㅎㅎ

원하시지 않으면 안찍어도돼요!

저희는 같이 찍는 거 좋아해서 찍어주셨어요.히히

저희 잘만들었죠?!

주의사항

도자기 작품은 굽는 과정이 필요해서 완성된 작품을 바로 가져갈 수 는 없어요.

약 1주일정도 기다려야 하는데 이 부분도 미리 알고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집이 가까우신 분들은 직접 픽업하러 오셔도 좋고 멀다면 택배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꼭 미리 예약하시고 가야하는 것도 참고해주세요!

결론

부산 온천천 근처의 미솜 도자기 공방은 예술을 사랑하고 손으로 무언가를 만드는 것을 즐기는 분들에게 정말 추천드리고 싶어요!

핸드빌딩의 매력을 느낄 수 있고 자신만의 특별한 머그컵이나 그릇을 만들어볼 수 있어서 정말 힐링되고 재밌었던 경험이었어요.

저희는 물레도 체험하러 또 재방문할 계획입니다! 그만큼 정말 좋은 시간이었어요.

도자기 공방이 처음이시고 초보라서 걱정되는 분들도 미솜 도자기 공방 추천드려요!

선생님께서 원하시는 디자인을 만들 수 있게 정말 세심하고 친절하게 도와주신답니다.ㅎㅎ

여유를 만끽하며 마음의 평화를 찾고 싶다면 미솜 도자기 공바을 꼭 경험해보시길 바래요!


내돈내산입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 남겨주세요!